하은양 믿음군 효실맘 호홍홍집s

KOSA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폐업관련 사실증명원 떼기 본문

가벼운 배움/기타잡다한것

KOSA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폐업관련 사실증명원 떼기

호홍홍집 2018. 12. 22. 09:01

우짜다가 KOSA(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 자격경력을 등록할려고 하니 여간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게 아니다.

특히 전의 회사가 폐업을 하니깐 더더욱 골치가 아프다. (KOSA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이걸 믿고 가까운 군청의 민원사무실에 세무서 센터에 가서 사실증명원을 떼달라고 했다.

본인이 아니면 폐업관련 사실증명원을 떼지 못한단다. ㅠㅠ (거품물고 어찌나 우기는지 나도 잘 모르고 대들지도 못하고...ㅠㅠ)

협회에 전화하니 다른 사람 다 땠는데 거기 담당자가 잘 모른단다. (중간에서 나는 우짜노 ....)

그래서 내가 알아봤다. (검색은 역시 좋아 ^^)

이걸 보면 군청에 파견나온 세무서 직원이 모르는게 맞다!!!는걸 알았다..꽤씸.....!!!

그리고 이걸 인터넷에서 뽑을수가 있다니!!!!!(협회는 이 사실을 모르나???)

각 지방의 세무서가 곳곳에 있지 않으니 내방하기가 얼마나 어려운데....

홈텍스에 가서 아래의 절차대로 하면 뽑을 수가 있다네....ㅋㅋ (이번건을 통해 배운거지만 나같은 사람 많을 것같아서 글을 쓴다.)

나같은 사람 없기를....

1. 신청/제출 눌러주기

2. 신청/제출 > 신청업무 > 사실증명원신청

3. 사실증명(폐업자에 대한 업종등의 정보내역) 신청하기

4. 아래처럼 등록하고 신청하면 끝!!!!  ㅋㅋ (참 쉽~죠~~~)